1 추악하고 오염된 그녀에게, 압제하는 그 도시에 화가 있기를 바라노라!
2 그녀는 음성에 순종하지 아니하였도다. 그녀는 바로잡음을 받아들이지 아니하였도다. 그녀는 주를 신뢰하지 아니하였도다. 그녀는 그녀의 하나님께 가까이 다가가지 아니하였도다.
3 그녀 내부에 있는 그녀의 통치자들은 울부짖는 사자들이요, 그녀의 판관들은 저녁 늑대들이라. 그들은 뼈들을 갉아먹는 것이 이튿날까지 걸리지 아니하는도다.
4 그녀의 예언자들은 경박하고 배신하는 인물들이요, 그녀의 제사장들은 성소를 오염시켰고, 그들은 율법을 침해하였도다.
5 정의로운 주는 그곳의 중심부에 있도다. 그는 죄악을 행하지 아니하는도다. 매일 아침마다 그는 자신의 공의를 빛으로 가져오나니, 그는 실패하지 아니하는도다. 그러나 불공정한 자들은 수치를 모르는도다.
6 내가 민족들을 끊어 버렸더니, 그들의 망대들이 황량하도다. 나는 그들의 거리들을 아무도 지나가지 아니하는 불모지로 만들었도다. 그들의 도시들은 멸망하였고 그렇기에 사람이 없으며 거주자가 아무도 없도다.
7 내가 말하기를, “반드시 너는 나를 두려워할지니라. 너는 교훈을 받아들이라. 그리하면 내가 아무리 그들에게 형벌을 내렸다 할지라도 그들의 주거지는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그러나 그들은 일찍 일어나서 그들의 모든 처신들을 부패시켰도다.
8 ¶ 그러므로 내가 일어나서 전리품에 이르는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주가 말하노라. 이는 나의 결정이 민족들을 모으는 것이기 때문이니, 내가 왕국들을 결집시켜 그들 위에 나의 격분, 곧 나의 모든 맹렬한 분노를 쏟고자 함이라. 이는 온 땅이 나의 질투의 불로 집어삼켜질 것이기 때문이라.
9 이는 그때 내가 백성에게 한 순수한 언어를 돌려줄 것이기 때문이니, 그들이 모두 주의 이름을 부르며 한마음으로 그를 섬길 수 있게 하려 함이라.
10 에티오피아 강들의 너머에서부터 나의 탄원자들, 곧 나의 흩어진 자들의 딸이 나의 봉헌물을 가지고 오리라.
11 그날에 너는 네가 나를 대적하여 불법을 행했던 너의 모든 처신들로 인한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 그때는 내가 너의 교만 가운데서 크게 기뻐한 자들을 너의 한가운데서 제거할 것이기 때문이라. 그리하면 너는 더 이상 나의 거룩한 산으로 인하여 거만하지 아니하리라.
12 또한 내가 고난당하고 가난한 백성을 너의 한가운데 남겨 두겠노라. 그리하면 그들은 주의 이름을 신뢰하리라.
13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 죄악을 행하지 아니할 것이요, 거짓말들을 내뱉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들의 입안에는 속임수로 가득한 혀도 발견되지 아니하리라. 이는 그들이 잘 먹고 드러누울 것이요, 아무도 그들을 무섭게 하지 아니할 것이기 때문이라.
14 ¶ 오, 시온의 딸아, 노래하라. 오, 이스라엘아, 크게 환호하라. 오, 예루살렘의 딸아, 마음을 다하여 반가워하고 크게 기뻐하라.
15 주가 너의 심판들을 제거하였으며, 그가 너의 원수를 쫓아냈도다. 이스라엘의 왕, 바로 주가 너의 중심부에 있노라. 너는 더 이상 해악을 보지 아니하리라.
16 그날에 이러한 말이 주어지리니, 예루살렘을 향하여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할 것이요, 시온을 향하여 “너의 두 손이 느슨해지지 않게 하라.” 하리라.
17 너의 한가운데 계시는 주 너의 하나님은 막강하도다. 그가 구원할 것이요, 그가 너를 즐거움으로 크게 기뻐하리라. 그는 그의 사랑 가운데서 쉴 것이요, 그는 노래하면서 너를 즐거워하리라.
18 내가 엄숙한 집회로 인하여 슬픔에 찬 자들을 모으겠으니, 그들은 너에게 속한 자들이요, 그것의 치욕이 자신들에게 부담이었던 자들이라.
19 보라, 그때 내가 너에게 고난을 주는 모든 자를 파멸시키겠노라. 그리고 내가 절뚝거리는 그녀를 구원하고, 내쫓겼던 그녀를 모으겠노라. 그리하여 내가 그들로 하여금 그들이 수치에 처하였던 모든 지역에서 저마다 찬사와 명성을 얻게 하겠노라.
20 그때 내가 너희를 다시 데려오겠으니, 바로 내가 너희를 모으는 때라. 이는 내가 너희의 포로들을 너희의 눈앞에서 원래대로 돌이킬 때 내가 너희를 땅의 모든 백성 가운데서 한 이름과 한 찬사로 삼을 것이기 때문이라. 주가 말하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