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의 시편>
1 나의 힘이신 주께서 찬양받으시기를 바라노라. 그분께서 나의 두 손을 가르쳐 전쟁하게 하시고 나의 손가락들을 가르쳐 싸우게 하시는도다.
2 그분께서는 나의 선함이시요, 나의 견고한 요새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나의 구출자시요, 나의 방패시요, 내가 신뢰하는 분이시요, 나의 백성을 내 아래에 복종시키는 분이시라.
3 주여, 사람이 무엇이기에 당신께서 그를 알아주시나이까! 아니면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당신께서 그를 중히 여기시나이까!
4 사람은 헛된 것과 같나이다. 그의 날들은 사라져 버리는 그림자 같나이다.
5 오, 주여, 당신의 하늘들을 굽히시고 내려오소서. 산들에 손을 대소서. 그리하면 그것들이 연기를 내리이다.
6 번개를 내어 던지시고 그들을 흩으소서. 당신의 화살들을 쏘시어 그들을 멸하소서.
7 위로부터 당신의 손을 보내소서. 거대한 물들로부터, 타국 자녀들의 손으로부터 저를 벗어나게 하시고 구출하여 주소서.
8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나니, 그들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9 오, 하나님이여, 제가 당신께 새 노래를 노래하겠나이다. 솔터리와 십현 악기에 맞추어 제가 당신께 찬송들을 노래하겠나이다.
10 왕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분은 그분이시니이다. 당신께서는 자신의 종 다윗을 그 해로운 칼에서 구출하시나이다.
11 저를 타국 자녀들의 손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시고 구출하여 주소서.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나니, 그들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12 이는 우리의 아들들이 마치 그들의 어린 시절에 자라난 초목들 같게 하려 함이요, 우리의 딸들이 궁전의 모습을 따라 광이 나는 모퉁잇돌들 같게 하려 함이요,
13 우리의 곡식 창고들이 모든 부류의 저장물을 공급하여 가득 차게 하려 함이요, 우리의 양들이 우리의 거리들에서 수천과 수만을 낳게 하려 함이요,
14 우리의 소들이 튼튼하여 일하게 하려 함이요, 침입당하는 일도 밖으로 나가는 일도 없게 하려 함이요, 우리의 거리들에서 불평하는 일이 없게 하려 함이니이다.
15 이 같은 경우에 있는 백성은 행복하나이다. 진정 자신들의 하나님이 주이신 백성은 행복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