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다윗의 시편>

1 오, 여, 당신께 제가 저의 혼을 들어 올리나이다.

2 오, 나의 하나님이여, 제가 당신을 신뢰하나이다. 저로 하여금 부끄러워지지 않게 하소서. 저의 원수들이 저를 이겨서 승리를 자축하지 못하게 하소서.

3 진정, 당신을 기다리는 자는 아무도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까닭 없이 불법을 행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4 오, 여, 당신의 길들을 저에게 보여 주소서. 당신의 행로들을 저에게 가르쳐 주소서.

5 당신의 진리로 저를 이끄시고, 저를 가르치소서. 이는 당신께서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니이다. 제가 종일 당신을 기다리고 있나이다.

6 오, 여, 당신의 온화한 자비들과 당신의 인애들을 기억하소서. 이는 그것들이 예로부터 줄곧 있어 왔기 때문이니이다.

7 저의 젊은 시절의 죄들도, 저의 불법들도 기억하지 마소서. 오, 여, 당신의 선하심으로 인하여 친히 저를 당신의 자비에 따라 기억하여 주소서.

8 께서는 선하시고 올바르시나이다. 그러므로 그분께서 죄인들에게 그 길 가운데서 가르치시리이다.

9 그분께서 온유한 자들을 공의로 안내하시리이다. 그분께서 온유한 자들에게 자신의 길을 가르쳐 주시리라.

10 의 모든 행로들은 그분의 언약과 그분의 증언들을 지키는 그런 자들에게 자비와 진리니이다.

11 오, 여, 당신의 이름으로 인하여 저의 죄악을 면죄하여 주소서. 이는 그것이 대단히 크기 때문이니이다.

12 를 두려워하는 자는 어떤 사람인가? 그분께서 친히 선택하실 그 길 가운데서 그에게 가르쳐 주시리라.

13 그의 혼은 안락하게 거할 것이요, 그의 씨는 땅을 상속하리라.

14 의 비밀이 그분을 두려워하는 자들과 함께 하는도다. 그런즉 그분께서 자신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라.

15 나의 두 눈은 언제나 를 향하는도다. 이는 그분께서 나의 두 발을 그물에서 빼내실 것이기 때문이라.

16 당신의 몸을 제게로 돌리시고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이는 제가 처량하고 고난을 당하고 있기 때문이니이다.

17 제 마음의 곤경들이 커졌나이다. 오, 당신께서 저의 괴로움들에서 저를 꺼내 주소서.

18 저의 고난과 저의 아픔을 살피시고 저의 모든 죄들을 용서하여 주소서.

19 저의 원수들을 숙고하소서. 이는 그들이 많기 때문이니이다. 또 그들은 잔인한 증오로 저를 증오하나이다.

20 오, 저의 혼을 지키시고 저를 구출하여 주소서. 제가 부끄러워지지 않게 하여 주소서. 이는 제가 저의 신뢰를 당신께 두기 때문이니이다.

21 온전함과 올바름이 저를 보존하게 하여 주소서. 이는 제가 당신을 기다리기 때문이니이다.

22 오,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을 그의 모든 곤경들에서 구속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