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악장에게, 코라의 아들들을 위한 시편>

1 너희, 모든 백성들아, 이것을 들으라. 너희, 세상의 모든 거주자들아, 귀담아들으라.

2 낮은 자와 높은 자도, 부유한 자와 가난한 자도 함께 들으라.

3 나의 입이 지혜에 관하여 말하리라. 또 나의 마음의 묵상이 명철에 속하리라.

4 나는 나의 귀를 비유에 기울이겠노라. 나는 나의 난해한 말을 하프 위에 펼치겠노라.

5 나의 두 발꿈치의 죄악이 나의 주위를 둘러쌀 때인 악의 날들에 어찌 내가 두려워하랴?

6 자신들의 부를 신뢰하는 자들과 자신들의 허다한 재물들을 자랑하는 자들은

7 그들 중에 아무도 어떤 방식으로든 자신의 형제를 구속할 수 없으며, 그를 위하여 하나님께 속량 값을 낼 수도 없으니,

8 (이는 그들의 혼의 구속이 귀하고, 그것이 영원토록 그치기 때문이라.)

9 그로 하여금 계속해서 영원토록 살게 하고 부패를 보지 아니하도록 할 자가 아무도 없도다.

10 이는 지혜로운 사람들이 죽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리석고 짐승 같은 인물이 목숨을 잃고 그들의 부를 다른 이들에게 남기는 것을 그가 보기 때문이라.

11 그들은 내심, 자신들의 집들이 영원토록 지속되고 자신들의 거주지들이 모든 세대들에 이를 줄로 생각하는도다. 그들은 자신들의 토지들을 자기 자신들의 이름들을 따라 부르는도다.

12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영예를 누릴지라도 계속 거하지는 못하는도다. 그는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

13 그들의 이러한 길은 그들의 우둔함이로다. 그럼에도 그들의 후대가 그들의 말들을 검증하는도다. 셀라.

14 그들은 양처럼 음부 속에 놓였도다. 사망이 그들을 먹을 것이라. 이후에 올바른 자들은 아침에 그들 위에 통치하리라. 그런즉 그들의 아름다움이 그들의 주거지에서 떠나 음부 속에서 소멸되리라.

15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의 혼을 음부의 권세에서 구속하시리라. 이는 그분께서 나를 받아들이실 것이기 때문이라. 셀라.

16 누군가 부자가 되었을 때, 그의 집의 영광이 늘어났을 때 너는 무서워하지 말라.

17 이는 그가 자신이 죽을 때 아무것도 옮겨 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라. 그의 영광은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하리라.

18 비록 그가 사는 동안 그가 자신의 혼을 축복하였을지라도 그러지 못하리라. 또 네가 너 자신에게 잘 행할 때 사람들이 너에게 찬사를 보내리라.

19 그가 그의 조상들의 세대에게 가리라. 그들은 결코 빛을 보지 못하리라.

20 영예 가운데 있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들과 같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