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악장에게, 다윗의 시편, 그가 밧셰바에게 들어간 후에 예언자 나단이 그에게 왔을 때>

1 오, 하나님이여, 당신의 인애하심에 따라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당신의 온화한 자비들의 허다함에 따라 저의 불법들을 지워 버리소서.

2 저의 죄악으로부터 저를 철저하게 씻으시고 저의 죄로부터 저를 정결하게 하소서.

3 이는 제가 저의 불법들을 인정하기 때문이니이다. 또 저의 죄가 언제나 제 앞에 있나이다.

4 당신, 오직 당신을 대적하여 제가 죄를 지었고, 당신의 목전에서 이러한 악을 행하였나이다. 이는 당신께서 말씀하실 때 친히 정당함을 입증받으시도록 하려 함이요, 당신께서 심판하실 때 무결하게 되시도록 하려 함이니이다.

5 보소서, 제가 죄악 가운데 형성되었으며, 저의 어머니가 죄 가운데 저를 잉태하였나이다.

6 보소서, 당신께서는 심중에 있는 진실을 열망하시나이다. 또 당신께서는 저에게 감추어진 부분 속에 있는 지혜를 알게 하시리이다.

7 저를 우슬초로 깨끗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제가 정결해지리이다. 저를 씻으소서. 그리하면 제가 눈보다 더 하얗게 되리이다.

8 당신께서 꺾으신 뼈들이 크게 기뻐할 수 있도록 저로 하여금 즐거움과 희열 소리를 듣게 하소서.

9 저의 죄들로부터 당신의 얼굴을 숨기시고 저의 모든 죄악들을 지워 버리소서.

10 오, 하나님이여, 제 안에 정결한 마음을 창조하소서. 그리하여 바른 영을 제 안에서 새롭게 하소서.

11 당신의 면전에서 저를 내치지 마소서. 또 당신의 거룩한 영을 저에게서 거두지 마소서.

12 제게 당신의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시켜 주소서. 그리하여 당신의 자유로운 영으로 저를 지탱하소서.

13 그리하시면 제가 불법자들에게 당신의 길들을 가르치겠나이다. 그리하면 죄인들이 당신께로 회심하리이다.

14 오, 하나님이여, 저의 구원의 하나님이신 당신이여, 피 흘린 죄에서 저를 구출하소서. 그리하시면 저의 혀가 당신의 의를 크게 노래하리이다.

15 오, 여, 당신께서 저의 입술을 여소서. 그리하시면 저의 입이 당신의 찬송을 널리 알리리이다.

16 이는 당신께서 희생 제물을 바라지 아니하시기 때문이니이다. 그렇지 아니하였더라면 제가 그것을 드렸을 것이니이다. 당신께서는 번제물을 크게 즐거워하지 아니하시나이다.

17 하나님의 희생 제물들은 상한 영이니이다.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는 상하고 참회하는 마음을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18 당신의 선한 기쁨으로 시온에게 선을 행하소서. 당신께서는 예루살렘의 성벽들을 건축하소서.

19 그때 당신께서 의의 희생 제물들을, 번제물과 통으로 드리는 번제물을 기뻐하시리이다. 그때 그들이 당신의 제단 위에 수송아지들을 바치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