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편expand_more

<코라의 아들들을 위하여 악장에게, 마스킬>

1 오, 하나님이여, 저희가 저희의 귀로 들었으며 저희의 조상들이 저희에게 알렸나니, 옛 시대들에, 곧 그들의 날들에 당신께서 어떤 역사를 행하셨는지,

2 어떻게 당신께서 당신의 손으로 이교도들을 내쫓으시고 저희 조상들을 심으셨는지, 어떻게 당신께서 백성들을 괴롭히셨고 그들을 쫓아내셨는지 하는 것이니이다.

3 이는 그들이 그들 자신의 칼로 그 지역을 차지하여 소유한 것이 아니었고, 그들 자신의 팔이 그들을 구원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니이다. 오직 당신의 오른손과 당신의 팔과 당신의 얼굴빛이 구원하셨으니, 당신께서 그들에게 호의를 베푸셨기 때문이니이다.

4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는 나의 이시니이다. 야곱을 위한 구출들을 명령하소서.

5 당신을 통하여 저희가 저희의 원수들을 아래로 누르겠나이다. 그들이 저희를 대적하여 일어나지 못하도록 당신의 이름을 통하여 저희가 그들을 짓밟겠나이다.

6 이는 제가 저의 활을 신뢰하지 아니할 것이기 때문이요, 저의 칼이 저를 구원하지도 아니할 것이기 때문이니이다.

7 오직 당신께서 저희를 저희의 원수들로부터 구원하셨고 저희를 증오한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하셨나이다.

8 저희는 온종일 하나님을 자랑하고 당신의 이름을 영원토록 찬송하나이다. 셀라.

9 그러나 당신께서 저희를 버리시어 수치를 당하게 하셨으며 저희의 군사들과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10 당신께서 저희로 하여금 원수로부터 후퇴하게 하시나이다. 그런즉 저희를 증오하는 자들은 그들 자신을 위하여 약탈하나이다.

11 음식으로 정해진 양처럼 당신께서 저희를 내주셨나이다. 그리하여 저희를 이교도들 사이에 흩으셨나이다.

12 당신께서 당신의 백성을 무상으로 파시며 그들의 값으로 당신의 부를 늘리지 아니하시나이다.

13 당신께서 저희를 저희의 이웃들에게 비방거리로 만드시나니, 저희 주위에 있는 자들에게 경멸스러운 것과 웃음거리로 만드시나이다.

14 당신께서 저희를 이교도들 사이에서 조롱거리가 되게 하시니, 곧 백성들 가운데서 머리를 내저음이 되게 하시나이다.

15 저의 당혹감이 계속해서 제 앞에 있고, 저의 얼굴의 수치가 저를 덮었나이다.

16 이는 비방하고 모욕하는 자의 음성으로 인한 것이요, 원수와 복수하는 자로 인한 것이니이다.

17 이 모든 것이 저희에게 임하였나이다. 그럼에도 저희는 당신을 잊지 아니하였으며, 저희는 당신의 언약을 거짓되이 다루지도 아니하였나이다.

18 저희의 마음은 뒤바뀌지 아니하였고, 저희의 걸음들은 당신의 길에서 벗어나지 아니하였나이다.

19 당신께서 용들의 처소에서 저희를 심하게 부러뜨리셨고 사망의 그림자로 저희를 덮으셨을지라도 그리하였나이다.

20 만일 저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었거나 어떤 타국 신에게 저희의 손을 뻗었다면

21 하나님께서 이것을 샅샅이 찾아내지 아니하시겠나이까? 이는 그분께서 마음의 비밀들을 아시기 때문이니이다.

22 진정 당신을 위하여 저희가 온종일 죽임을 당하나이다. 저희가 도살당할 양같이 여겨지나이다.

23 오, 여, 깨소서. 어찌하여 당신께서 주무시고 계시나이까? 일어나소서. 저희를 영원토록 버리지 마소서.

24 당신께서 어찌 당신의 얼굴을 숨기시며 저희의 고난과 저희의 압제를 잊으시나이까?

25 이는 저희의 혼이 아래로 구부러져 진토에 닿았기 때문이니이다. 저희의 배는 흙에 붙어 있나이다.

26 저희의 도움을 위하여 일어나시고 당신의 자비들로 인하여 저희를 구속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