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장에게, 다윗의 시편 또는 노래>
1 하나님께서는 일어나시옵소서. 그분의 원수들이 흩어지게 하소서. 그분을 증오하는 자들 또한 그분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2 연기가 몰려나가듯이, 그들도 이처럼 몰려나가게 하소서. 밀초가 불 앞에서 녹아내리듯이 사악한 자들도 이처럼 하나님의 면전에서 망하게 하소서.
3 그러나 의로운 자들은 반가워하게 하소서. 그들이 하나님 앞에서 크게 기뻐하게 하소서. 진정 그들이 지극히 크게 기뻐하게 하소서.
4 하나님께 노래하라. 그분의 이름에 찬송들로 노래하라. 그분의 이름이신 야로 하늘들을 타고 다니시는 분을 칭송하고 그분 앞에서 크게 기뻐하라.
5 아버지 없는 자들의 아버지시요, 과부들의 판관이신 분은 그분의 거룩한 거처 안에 계시는 하나님이시로다.
6 하나님께서 외로운 자들을 가족들 가운데 두시는도다. 그분께서 사슬들로 속박된 자들을 꺼내시는도다. 그러나 반역적인 자들은 한 메마른 지역에 거하는도다.
7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 당신의 백성 앞에서 나아가셨을 때요, 당신께서 광야를 가로질러 행군하셨을 때니이다. 셀라.
8 땅이 흔들렸고, 하늘들도 하나님의 면전에서 떨어졌나이다. 심지어 시나이산 자체도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면전에서 요동하였나이다.
9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 비를 넉넉하게 보내셨으니, 이로써 당신의 유산이 지쳤을 때 당신께서 그것을 확고하게 하셨나이다.
10 오, 하나님이여, 당신의 회중이 그 안에서 거하였나이다. 당신께서 당신의 선하심을 가난한 자에게 예비하셨나이다.
11 주께서 말씀을 주셨으니, 그것을 공표했던 자들의 집단이 대단히 컸나이다.
12 군사들의 왕들이 빠른 속도로 도망하였나이다. 또 가정에 머물던 여인이 약탈물을 나누었나이다.
13 비록 너희가 냄비들 사이에 누워 있었을지라도 여전히 너희는 마치 은으로 덮인 비둘기의 날개들과 같을 것이요, 황금으로 덮인 그녀의 깃털들과 같으리라.
14 전능하신 분께서 그 안에서 왕들을 흩으실 때 그것은 마치 살몬에 있는 눈같이 흰색이었도다.
15 하나님의 언덕은 바샨의 언덕과 같으니, 바샨의 언덕같이 높은 언덕이로다.
16 너희, 높은 언덕들아, 어찌하여 너희가 뛰어노느냐?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 안에 거하기를 열망하시는 언덕이로다. 진정 주께서 영원토록 그 안에 거하시리라.
17 하나님의 병거들은 이만이니, 곧 수천의 천사들이로다. 주께서 시나이산 속에 계시듯이 거룩한 처소 안에서 그들 가운데 계시는도다.
18 당신께서 높은 데 올라가셨나이다. 당신께서 포로로 잡힌 자들을 사로잡아 인도하셨나이다. 당신께서 사람들을 위한 선물들을 받으셨나이다. 진정 반역적인 자들을 위해서도 그리하셨나니, 주 하나님께서 그들 가운데 거하려 하심이니이다.
19 매일 우리에게 은총들을 넘치게 채워주시는 분, 곧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신 주께서 찬양받으시기를 바라나이다. 셀라.
20 우리의 하나님이신 그분은 구원의 하나님이시로다. 또 죽음에서 비롯된 문제들은 주이신 하나님께 속해 있도다.
21 그러나 하나님께서 자기 원수들의 머리에 상처를 입히시리니, 그의 범법들로 계속해서 나아가는 이의 두피에 상처를 입히시리라.
22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도다. “내가 바샨에서 다시 데려오겠나니, 내가 나의 백성을 바다 깊은 곳들에서 다시 데려오겠노라.
23 이는 너의 발을 너의 원수들의 핏속에 담기게 하려 함이요, 너의 개들의 혀를 동일한 것에 담기게 하려 함이라.”
24 오, 하나님이여, 그들이 당신의 행보들을 목격하였사오니, 곧 성소 안에 계신 나의 왕이자 나의 하나님의 행보들이니이다.
25 노래하는 자들이 앞서갔고 악기들을 연주하는 자들이 뒤따라갔나니, 그들 가운데 탬버린들을 연주하는 젊은 여인들도 있었나이다.
26 이스라엘의 원천으로부터 나온 너희는 회중들 가운데 계신 하나님, 곧 주를 찬양하라.
27 작은 베냐민이 그들의 치리자와 함께 있나니, 유다의 통치자들과 그들의 공회요, 스불룬의 통치자들이요, 납탈리의 통치자들이라.
28 너의 하나님께서 너의 힘을 명령하셨도다. 오, 하나님이여, 당신께서 우리를 위해 이루신 것을 강성하게 하소서.
29 예루살렘에 있는 당신의 성전으로 인하여 왕들이 당신께 헌물들을 가져오리이다.
30 창병들의 집단과 허다한 수의 수소들을 백성들의 송아지들과 더불어 꾸짖으시되, 모든 이마다 은화들을 드리며 스스로 복종할 때까지 하소서. 당신께서는 전쟁을 크게 즐기는 백성을 흩으소서.
31 통치자들이 이집트에서 나오리이다. 에티오피아가 곧 하나님께 그녀의 손들을 내밀리이다.
32 너희, 땅의 왕국들아, 하나님께 노래하라. 오, 주께 찬송들을 노래하라. 셀라.
33 예로부터 존재하던 하늘들의 하늘들을 타고 다니시는 분께 노래하라. 보라, 그분께서 자신의 음성을 내보내시나니, 막강한 음성을 내보내시는도다.
34 너희는 힘을 하나님께 돌리라. 그분의 탁월하심이 이스라엘 위에 있고, 그분의 힘이 구름들 속에 있도다.
35 오, 하나님이여, 당신의 거룩한 처소들에서 나오신 당신께서는 공포스러우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백성에게 힘과 권능을 주시는 분이시로다. 하나님께서 찬양받으시기를 바라노라.